중동-부천우리새마을금고-중동행복마을자치회, ‘출생 축하통장 개설’협약 체결

중동 권역 신생아 출산 가정에 축하금 5만원 지원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3/11 [09:01]

 

▲ ‘우리 아기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 기념사진 (왼쪽부터 최은희 중동 마을자치과장, 오진구 중동행복마을자치회 부위원장, 김정상 중동행복마을자치회 위원장, 박종구 중동장, 조성국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영찬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전무, 이태우 중동행복마을자치회 문화체육분과장)  © 차동길기자





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종구)는 지난 9부천우리새마을금고중동행복마을자치회와 부천아기환영정책 동참  중동권역 출산 장려  건전한 저축생활 확산을 위한우리 아기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을 맺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출생 축하금을 기존 1만원에서 5만원으로 확대 우리아기 첫걸음 정기적금 가입 시 조건에 따라 최대 3.0%의 우대금리 제공 적극적인 행정지원 및 상호협력 등이 있다.

 

박종구 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동권역의 출산장려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며 상호 발전적인 관계 지속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성국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이사장도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지원으로 중동권역 신생아 출산가정에 축하금을 추가 지원할 수 있어 기쁘며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상 중동행복마을자치회위원장은 출생 축하통장 개설 사업을 통해 중동의 아기환영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길 기대하며 중동행복마을자치회도 본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중동 권역에서 출생 신고한 신생아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이미 출생 신고를 했더라도 소급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동행정복지센터 마을자치과 총무팀(032-625-5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