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감염병시대의 뉴노멀‘언택트’로 대비한다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른 「건강도시 부천 추진단」 영상회의 개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5/19 [08:44]

▲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부천시보건소가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에 발 맞춰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영상회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강조됨에 따라, 부천시보건소는 오는 19건강도시 및 생활 속 거리두기를 주제로 2020건강도시 부천 추진단비대면 영상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추진단장인 신낭현 부시장의 주재로, 건강정책과를 비롯한 31개 부서장이 참석하여 감염병 시대의 뉴 노멀*에 따라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 뉴 노멀(New normal) :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표준, 기준

 

건강도시 부천 추진단은 어린이가 건강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건강도시 부천이라는 비전 하에 새롭게 성장하고 시민과 함께 누리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부천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영상회의에서는 각 부서의 건강도시 사업을 공유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홍보 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이번 영상회의를 통해 개인과 집단의 생활 방역이 중요한 현 시점에 각 부서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온오프라인 중계(O2O*) 사회에서의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 쓸 방침이다.

* O2O : Online to Offline, 온라인 기술이 오프라인 시장으로 연결되는 현상

 

김은옥 건강정책과장은 비대면·비접촉 방식의 회의를 도입하는 것이 코로나19와의 장기전에 대응하는 현재의 뉴노멀이다라며 부천시는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추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건강도시를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