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부천페이·선불카드 신청 시작

지난 18일부터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에서 요일제로 접수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5/21 [08:43]

 

부천시가 지난 18일부터 10개 행정복지센터와 28개 주민지원센터에서 정부와 부천시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인 부천페이와 농협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부천페이 카드를 이미 소지한 경우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으며, 부천페이와 선불카드를 신규로 발급하는 경우에는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 현재, 518일 기준 부천시 전체 34만 가구 중 25만 가구가 신청하여 73%의 시민이 신청을 완료했다.

 

신용·체크카드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카드사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방문 신청

신용·체크카드 소지자이나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 15일 금요일부터 카드사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518일 월요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서는 온라인으로 계속해서 신청할 수 있다.

  * KB국민카드-KB국민은행, NH농협카드-농협은행 및 농·축협, 신한카드-신한은행,

    우리카드-우리은행, 하나카드-하나은행 등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 방문 시 요일제 적용, 대리인도 신청 가능

카드사 온라인 신청은 516일 토요일부터 요일제와 관계없이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하지만, 518일 시작되는 부천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과 은행 창구,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 방문 신청은 요일제*를 적용하여 창구의 혼잡을 방지한다. 또한, 523일부터 613일까지는 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도 신청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도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에서도 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세대주가 방문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 방문 시 위임장을 지참할 경우 대리인도 신청할 수 있다.

 * 출생년도 끝자리 ()1·6 ()2·7 ()3·8 ()4·9 ()5·0

 

부천페이는 온라인 신청 가능, 선불카드는 온라인 신청 불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부천페이는 부천시 내 사업장으로 사용처가 제한되지만, 부천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장점이 있다. 선불카드의 경우 사용처가 경기도 내 사업장으로 넓지만,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여 관할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부천시는 시민들이 불편한 없이 원하는 수단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급수단을 준비했으며, 지급 수단별 사용처를 온라인(홈페이지), 오프라인(콜센터,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으로 안내할 방침이다.

 

사용기간은 831일까지, 전부 또는 일부 기부 가능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 기간은 831일까지이며, 잔액은 환급되지 않는다. 신청 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한 시민은 기부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지급받고 연말정산 시 기부금액의 1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지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032-320-3000)나 행정복지센터·주민지원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편하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왔으며, 긴급재난지원금이 시민에게는 경제적인 안정을 주고 지역경제는 활성화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코로나19의 재확산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