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과 업무협약 체결

한-러 상호교류의 해 프로그램 협력, 국제 문화 전문 인력 배출 목표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6/02 [08:42]

▲ BIAF2020, KOFICE 공식 로고  © 차경호기자

 

▲ 한국 국제문화교류 진흥원  © 차경호기자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과 함께 문화예술산업 인력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예술 국제교류 활성화와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IAFKOFICE‘2020 NEXT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 집중양성과정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문화예술 산업의 경력을 쌓고자 하는 신진 인력에게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BIAF2020년 한-러 상호문화교류의 해 공식인증 국제영화제이며, 이번 MOU를 통해 국제문화교류 우수 인력들의 활동 기반을 조성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 BIAF2020에서는 올해 러시아 거장 감독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하고, 특별전 더 러시안 이어에서 러시아 고전부터 최신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BIAF는 국가행사 진행 기관과 꾸준히 교류하며 해외 애니메이션을 국내 관객들에게 소개해왔다. 2016년 한-130주년 상호교류의 해 영화(애니메이션) 부문 프랑스 특별전을 진행했으며, 2017년에는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아드만 스튜디오 특별전을 구성했다. 2021년에는 한-120주년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한국과 벨기에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01023()부터 1027()까지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