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회원사를 위한 무료 비대면 교육 및 일대일 상담 시행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6/26 [08:47]

  © 차경호기자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를 돕기 위한 무료 비대면 교육과 일대일 상담을 시행한다.

 

그 동안 부천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회원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재직 근로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연 40여회의 무료 교육을 시행해 왔다. 올해에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상반기 교육을 중단했으나, 생활 속 방역 체계로 전환되면서 비대면 교육과 현장 교육을 병행하여 시행하는 방향으로 다시 무료 교육을 개최할 방침이다.

 

이에 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2020년도 1기분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납부 실무교육><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한 인사/노무관리 실무교육>을 시행했다. 현장 교육은 교육실 자리 배치를 최대한 멀리 떨어뜨리고, 소독과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 조치를 마친 이후에 시행되었으며, 선착순 참여 신청한 최소한의 인원만을 참여시킨 채 진행되었다. 양일 간 개최된 교육에는 각 20명이 참여하였다.

 

비대면 교육은 현장 교육 때 시행한 강의 실황을 녹화하여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부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에 대해 참여자들은 대체적으로 만족하였으며, 현장 참여 인원을 좀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또한 부천상공회의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인사/노무 관리에서 애로를 호소하는 회원사를 돕기 위해 일대일 무료 상담도 시행한다.

 

일대일 상담은 72일과 79, 715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상담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동안 비대면 전화 상담의 형태로 진행되며, 상공회의소로 접수하면 상담 시간을 확정한 후 공인노무사가 배정되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부천상공회의소는 이번 일대일 전화 상담의 효과를 지켜본 후 상담 분야와 시간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부천상공회의소 김응래 사무국장은 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과 상담이 요즘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