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숙 의원, 마이스산업 육성 조례 대표발의

마이스산업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 기대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06/28 [21:26]

 

▲ 양정숙 의원  © 차동길기자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양정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천시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가 지난 부천시의회 제244회 정례회에서 통과됐다.

 

마이스란 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회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다양한 산업과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융복합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경기도는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으로 마이스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지역특화마이스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마이스산업의 육성계획 수립과 육성 및 지원 추진사항 인프라 구축 전담조직의 설치 및 운영 마이스산업지원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명시하고 있다.

 

양정숙 의원은 부천시 마이스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관광산업 촉진, 도시브랜드 제고,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안하게 되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마이스산업이 타격을 입고 있지만, -오프라인을 동시에 도입하는 하이브리드 이벤트 방안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온라인 특성상 참가대상이 광범위해지는 이점도 있어, 위기를 기회로 삼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지역특화마이스 공모사업으로 지난해 부천국제의료컨퍼런스가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도 동 사업을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