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대책회의 개최

시민 중심의 코로나19 극복 방안 마련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07/05 [11:50]

 

▲ 부천시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범시민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 차동길기자

 

▲ 마스크의 힘 홍보 포스터  © 차동길기자


부천시가 72코로나19 극복 범시민 대책회의를 개최하며 시민 중심의 코로나19 극복 방안 마련에 앞장섰다.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대책회의는 장덕천 부천시장 주재로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 대비하고, 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동현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국민운동단체, 체육·경제·종교·문화 등 13개 분야의 대표 23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주로 논의된 사항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조기 극복을 위한 민·관 협력 관계 모색 방안이다. 참석자들은 마스크 착용 범시민 운동 확산 방안, 집단 감염 사각지대 발굴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관 주도로 대응하되, ·관이 협력하여 생활 방역 문화 확산 등 다양한 예방 활동에 앞장서자는 데 뜻을 모았다.

 

부천시는 코로나19 감염병 경보 해제 시까지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코로나19 극복 대책회의를 운영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이 회의에서는 민·관이 협력하여 분야별 시민 생활수칙 및 생활방역 지침 실천과 전파, 코로나19 극복 및 예방 아이디어 발굴 등 정보를 공유해 2차 유행에 대비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 수칙을 성실히 실천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모두가 힘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