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 커리어 설계를 위한 ⌜행복한 인생설계와 진로코칭⌟ 개발 및 운영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7/07 [08:58]

▲ 커리어 설계를 위한 ⌜행복한 인생설계와 진로코칭⌟ 개발 및 운영  © 차경호기자



서울신학대학교 교육혁신원 소속 경력개발센터는 20년도 1학기 신입생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인생설계와 진로코칭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행복과 인생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각자 자기만의 인생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코칭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의 삶의 동기부여와 실행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 및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은 행복한 인생을 위한 비전설계  △나 알아보기(버크만 진단) △행복한 인생 로드맵 작성하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며 대학 내 비대면 강의가 권장되는 현 상황에 따라 본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운영되었고, 27명이 수료하였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김민희 취업지원관은 대학생은 생애주기로 따지면 청소년기와 성인기 사이에 위치한 탐색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진로발달을 위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직업 및 직무에 대한 탐색이 필요한데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버크만 진단과 생애설계 코칭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마친 수료자들은 버크만 진단을 통해 자기이해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습득할 수 있었고, 로드맵 작성을 통해 더욱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별상담으로 진행되어 나만의 진로 방향을 계획하는데 도움 되었습니다.’ 등과 같은 후기를 남겼다.

 

서울신학대학교 경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재학생들을 위해 인생의 방향을 정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