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센터,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 지원, 위피 해피 설 꾸러미 전달로 마음을 나눠∼♬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2/19 [12:57]

▲ 인터넷 언론사 DB - 위피 해피 설 꾸러미1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부천여성청소년센터(관장 김수경)에서는 설날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위피스쿨)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피 해피 설 꾸러미를 전달했다. 코로나19 사태로 명절 연휴에 지역 간 이동자제 권고에 따라 가정에서의 안전한 명절맞이를 위해 음식, 놀이, 생활, 코로나19 꾸러미 등 총 4가지 테마로 준비하고 제공하였다.

 

 특히 음식 꾸러미의 경우 인근 전통시장(원미종합시장) 연계하여 모듬전, , , 쌀과자, 과일을 당일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마을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데 이바지하였다.

 

 이번 설 꾸러미를 받은 참여 청소년과 부모(보호자)는 뜻밖의 선물을 받아 기뻐했으며 너무 푸짐해서 정말 좋네요. 풍성한 설 꾸러미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꾸러미 외에도 긴급돌봄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날 전통놀이(윷놀이 등)를 진행하였으며 부천여성청소년센터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긴급돌봄서비스를 계속 운영하고 있다.

 

 부천여성청소년센터 김수경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종료 시까지 긴급돌봄은 지속될 것이며 마을 내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내용을 홍보하고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굴하여 마을에 조금이나마 힘을 더하고 마을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부천시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대상은 초등학생 4학년 ~ 6학년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32-665-0926)나 홈페이지(www.bwyf.or.kr/bwycenter)에서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32-665-09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