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에 만나요, 부천문화재단!

지자체 최초 문화재단, 20주년 맞아 매달 20일 시민 ‘문화배달’, 4월 20일 ▲판타스틱 씨네 클래스 ▲재가이버 등 시민에 제공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17 [17:58]

▲ 20x20 문화배달 연간일정  © 차동길기자

 

▲ 부천문화재단 20x20 문화배달 홍보물  © 차동길기자

 

▲ 부천문화재단 20x20 문화배달 홍보물(QR코드)  © 차동길기자

 

부천문화재단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매달 20일경 ‘20×20 문화배달로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마련된 일정은 판타스틱 씨네 클래스 및 재가이버(4) 문화도시 시민 환영 프로젝트(5) 박물관 문화의 날(7)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8) 공연창작소 실연 및 수주문학제(9) 포럼 및 전시(10) 10여 개다.

< 부천문화재단 20×20 문화배달 연간 일정 >

시기

내용

4

인문학적 영화 읽기 판타스틱 씨네 클래스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 재가이버

5

문화도시 시민 환영 프로젝트

7

부천시박물관 문화의 날

8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

9

공연창작소 제작 초연 실연회

수주문학제

10

온라인 문화포럼 및 20주년 전시

* 상황에 따라 일정과 사업내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단은 420일 인문학적 영화 읽기를 주제로 독립영화전용관 판타스틱큐브에서 판타스틱 씨네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큐멘터리 알바트로스’(2018, 감독 크리스 조던) 관람 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의 진행으로 지구와 인간의 공존을 위한 환경 이야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현장 또는 온라인(www.indieartcinema.com)을 통해 예매 신청할 수 있다.

같은 날 사회취약계층의 생활 환경 개선을 돕는 재가이버도 이뤄진다. 재가이버는 부천문화재단과 미국 드라마 속 주인공 맥가이버를 더한 말로 문화공간의 안전을 책임지는 재단 시설 담당 직원들이 직접 나서 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200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설립한 재단은 20년간 국가 지정 제1호 문화도시 선정 기여 공연시즌제 최초 도입 경기 최초 전문예술법인 지정 경인 최초 어린이 상설 공연장 개관 오페라 등 자체 공연 제작 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 사업 최우수기관 꿈의 오케스트라 최우수기관 경기 최초 독립영화전용관 선정 부천 특화 문화예술교육 문체부 장관상 수상 100년 문화비전 발표 등 여러 성과를 거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