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 문화 콘텐츠 산업 진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1월 19일, 업무협약으로 만화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위한 공동 지원방안 마련
스타트업 기업 및 중소기업의 만화산업 본궤도 진입 적극 지원

박춘석기자 | 입력 : 2022/01/23 [21:21]

▲ 업무협약 체결 단체사진(좌→ 이미정 클러스터조성팀장, 김선미 만화영상사업실장, 정의만 경영지원실장,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조원희 사업본부장, 전동국 보증사업부장, 박진근 홍보실장)  © 박춘석기자

 

▲ 업무협약 체결(좌 :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우 :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 박춘석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119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경기도 문화 콘텐츠 산업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웹툰을 중심으로 한 만화 콘텐츠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지만 아직도 수많은 스타트업 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우 우수한 성장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자금운용 등의 열세로 성장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도내 문화 콘텐츠 기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공동지원 방안 마련, 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 활동 활성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 적극적인 협력과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통해 이들 경기도내 콘텐츠 기업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만화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지속하기 위해 만화 콘텐츠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투융자 지원책 마련해갈 계획이라며, “이번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업무협약은 그 중요 시발점이 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