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이미숙, 서영석 부천시장 후보에 공개질의 “공공의료기관 건립 보류 이유 밝혀라”

박춘석기자 | 입력 : 2022/05/20 [12:02]

정의당 이미숙 부천시의원 후보(부천시마선거구, 신중동)가 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장 후보에게 ‘공공의료기관 건립’ 정책에 보류 의견을 낸 이유를 공개질의했다.

 

정의당 이미숙 후보는 지난 5월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장 후보께 묻습니다]는 제목으로 글을 게시했다. 5월 18일에 개최된 ‘부천시민사회 매니페스토 실천서약식’에서 서영석 후보가 공공의료기관 건립 정책에 보류 의견을 제출하자 그 이유와 근거를 물은 것이다.

 

이미숙 후보는 “‘부천 공공병원 설립’을 1호 공약으로 발표한 ‘보건의료전문가’ 시의원 후보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며 “서영석 후보께서는 코로나 19 사태를 겪으며 공공의료 강화의 필요성을 느낀 부천시민께 소상히 그 이유와 근거를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부천시의원 후보로서 부천 공공병원 설립과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서라면 진영을 가리지 않고 함께 소통할 것을 밝힙니다”고 공공의료 강화의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부디 서영석 후보께서도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밝혔다.

 

한편, 정의당 이미숙 후보는 부천성모병원에서 간호사로 30년 간 재직한 경험을 살려 ‘보건의료전문가 시의원’이 되겠다며 시의원에 도전하고 있다. 그는 △부천 공공병원 설립 △‘생리대를 화장지처럼’ - 공공시설 생리대 무상비치 확대 △부천형 1인가구 통합돌봄케어 △어린이병원비 백만원 상한제 등의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장 후보께 묻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천시의회의원선거 부천시마선거구 (신중동) 정의당 이미숙 후보입니다.

 

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장 후보께서는 지난 5월 18일에 개최된 ‘부천시민사회 매니페스토 실천서약식’에 참석하셨습니다.

 

이날 서약식에서 서영석 후보께서는 △‘부천시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일상속 성평등 실현을 위한 체계 마련 △민간위탁시설 및 사회복지기관 보조금 항목별 지원 및 인건비 확보 등 총 9개 정책 중 8개에 찬성하셨습니다.

 

그러나, 부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제안한 9번 정책 ‘공공의료기관 건립’에는 보류 의견을 제출하셨습니다. 이에 대해 ‘부천 공공병원 설립’을 1호 공약으로 발표한 ‘보건의료전문가’ 시의원 후보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코로나 19 사태를 지나오며 우리는 공공의료 강화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시대적 과제임을 확인했습니다. 2020년 기준 한국의 공공병원 비중은 9.7%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시국에서 공공병원은 코로나 19 환자의 약 80%를 진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0만 시민이 사는 부천시에는 여전히 공공병원이 없습니다. 공공의료 강화와 보건의료인력 확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서영석 후보께 공개적으로 질의합니다. 지난 5월 18일에 ‘부천시민사회 메니페스토 실천서약식’에서 공공의료기관 건립 정책에 보류 의견을 내신 이유와 근거가 무엇입니까? 서영석 후보께서는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공공의료 강화의 필요성을 느낀 부천시민께 소상히 그 이유와 근거를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저는 부천시의원 후보로서 부천 공공병원 설립과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서라면 진영을 가리지 않고 함께 소통할 것을 밝힙니다. 부디 서영석 후보께서도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