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초 나 그리고 우리 모두 소중해요! -중흥초등학교 자아성장 심성수련 집단상담-

◦ 5월 16일(월) ~ 5월 26일(목) 5, 6학년 대상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성수련 집단상담 진행
◦ 집단상담을 통해 자기이해, 타인공감, 공동체의식 함양 등 인성교육에 기여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5/23 [16:26]

▲ 부천 중흥초 자아성장 심성수련 집단상담 보도자료   © 부천우리신문


중흥초등학교(교장 이인희)에서는 5월 16일부터 5월 26일까지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별 3그룹으로 나누어 자아성장 심성수련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상담활동 활성화를 위해 봉사하시는 부천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자아성장 심성수련 집단상담은 학생공감상담실 Wee클래스와 함께 추진된다.

▲ 감정탐색 별칭짓기 연상화 보고·듣고·말하고 자성예언 등의 상담활동을 통해 5, 6학년 학생들은 자신과 타인은 서로 다른 독창적 존재임을 이해하고 수용·공감함으로써 존중감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 “내 마음속의 감정을 반 친구들과 나누면서 서로에 대해 더 알게 되고 가까워진 것 같다”, 강○○학생은 “같은 것을 듣고 표현하는데 친구들끼리 이렇게 다를 줄 몰랐다. 친구들과 대화할 때 서로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표현해야겠다고 느꼈다”라고 전했다.

중흥초등학교 이인희 교장은 “앞으로도 중흥초 학생들의 자기이해, 타인공감, 또래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