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눈높이에 다가가는 대학생 멘토 모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5/23 [23:01]

  © 부천우리신문



□ 지난 5월 17일,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운영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백 진현 센터장)는 학교 밖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지도를 위한 업무협 약식을 개최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신학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 함께 진행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지도 강화를 위한 학습멘토링 운영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학습멘토링이란,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역량 강화를 위한 수준별 학습지도로 검정고시 및 수능 과목과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편, 학습멘토링은 1:1 맞춤형으로 운영되어 많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역량을 갖춘 대학생 학습멘토를 발굴하게 되어, 학습을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이날 백진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생 학습멘토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강한 성장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과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다양한 자원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지원 센터장은 “서울신학대 대학생들이 청소년에게 건강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한편,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부천시가 지원하고 부천여성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상담·학업·자립·복지·문화활동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www.bwyf.or.kr/mindclick/index.do)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