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오는 6월 2일 정식 개원

차동길기자 | 입력 : 2022/05/24 [11:49]

 부천호수 식물원 ‘수피아’ 내부 © 부천우리신문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가 오는 6월 2일에 정식으로 개원한다.

 

부천호수식물원은 정식 개원에 따라 유료(성인기준 3,000원)로 운영되며 부천시 홈페이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전 예약을 통한 방문을 원칙으로 한다. 단, 시간별 예약 인원 미달 시 현장 발권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도록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언제나 찾아가 휴식할 수 있는 청정쉼터 공간인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2022년 3월 26일부터 임시개원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임시개원 중 약 9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정식 개원 시 쾌적한 관람 환경과 수목의 정상적인 활착 및 수목원 시설 관리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하여 1일 최대 수용인원 1,000명, 시간별 최대 수용 인원을 250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식물원에는 관엽원, 수생원, 바오밥원, 식충식물원 등 8개의 테마원에 430종 28,000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다양한 열대 및 지중해성 등 특별수목을 관람할 수 있으며, 거북이, 곤충류, 파충류, 조류 등을 전시하는 테마온실과 휴쉼터, 스카이워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타 식물원 달리 식물원 안에 카페를 두어 시민에게 사계절 언제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식물원은 향후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편안히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도심 속 녹색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의 식물원 관람 관련 사항은 032-327-5777로 문의하면 된다.

▲ 부천호수 식물원 ‘수피아’ 내부  © 부천우리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