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넷째 주 토요일은 무슨 날? 처음 맞는 부천시 청소년의 날!

차경호기자 | 입력 : 2022/05/26 [11:48]

  © 부천우리신문


‘제 1회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가 5월 28일 토요일 부천중앙공원에서 오후 1시 부터 진행된다.

 

부천시는 청소년의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지원을 위하여 청소년 기본조례를 만들고 매년 5월 네번째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지정하였다. 이 조례는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제안으로 만들어져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부천시의 첫 번째 청소년의 날을 축하하고 청소년 권리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지역 청소년계가 두 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모처럼 대면하는 축제 한마당을 마련하였다.

 

이 행사는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공연과 체험으로 구성하였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과 혜택에 대한 의견수렴도 하고 있다. 특히 공연(랩/보컬/댄스/풍물놀이)과 체험(VR게임, 드론비행, E-스포츠게임, 인생한컷 등)은 청소년 뿐 아니라 전 연령대의 부천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또한, 이 날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 청소년의 날에 청소년이 받고 싶은 혜택 등을 각종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의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정준혁 위원장은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제안으로 부천시에‘청소년의 날’이 지정되어 시행되는 첫 번째 행사인 만큼 그 의미가 깊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청소년 권리가 보장되는 청소년이 행복한 부천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bwy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