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서 생활문화예술 활동하세요

- 2년 차 생활문화동호회 강사지원은 2월 26일~ 3월 8일까지 접수
- 생활문화예술 강사풀 등록은 2월 26일~ 3월 8일까지 접수

차동길기자 | 입력 : 2024/02/23 [16:59]

▲ 2024 시민아트밸리 웹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 2023년 생활문화동호회시민아트밸리 참여 현장  © 부천우리신문

 

▲ 2023년 생활문화동호회시민아트밸리 참여 현장  © 부천우리신문


전국 최초 생활문화조례를 제정한 부천에서 생활문화동호회를 지원한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38()까지 생활문화동호회 시민아트밸리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아트밸리는 입문 단계의 생활문화동호회에 전문 강사를 지원해 누구나 생활문화예술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해마다 운영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생활문화동호회 강사지원 생활문화예술 강사풀(pool) 등록 등 2가지다.

생활문화동호회 강사지원의 경우 2023년 선정되어 연속 지원 2년 차 동호회 21개 팀 대상으로만 모집한다. 신규 모집은 2년에 1번 진행하며, 올해는 신규 모집은 없다.

생활문화예술 강사풀(pool) 등록은 전공자 및 자격증 소지자로 문화예술 교육기관 및 평생학습 시설 등 강의경력 1년 이상 갖춘 자 또는 기초자치단체장 이상 훈격의 수상 이력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자로 문화예술 교육기관 및 평생학습 시설 등에서 강의경력 1년 이상 갖춘 이라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생활문화예술 강사풀(pool) 등록유지 기간은 3년간 유효하다. 기존 강사풀에 등록된 강사는 3년 단위로 경력 및 이력을 추가하여 재신청해야 한다. 강사풀에 등록된 자를 시민아트밸리 강사로 활용하며 부천시 및 관내 문화예술강습 프로그램 운영기관의 강사 추천 요청 시 강사풀 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이는 재단 누리집(www.bcf.or.kr) 내 게시판 공지 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재단에서는 오정생활문화센터, 소사생활문화센터, 도당예술마당, 사래이예술마당 등의 네 군데의 생활문화센터를 운영 중이며, 34일부터 36일까지 2분기 정기대관 신청을 받는다. 정기대관은 애플리케이션 신청콕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