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새마을회, 부천시행정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 행정불편 상담 및 해소, 공익활동 상호협력 등 교류 기대 -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2/23 [17:21]

▲ 단체사진(좌측부터 강승원 새마을사무국장, 김광운 새마을문고회장, 송석규 새마을협의회장,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장, 이재형 행정사회장, 김승균 행정사회 부회장, 김흥수 행정사회 사무국장)  © 부천우리신문

 

▲ 업무협약체결 기념사진-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장(좌) 이재형 부천시행정사회장(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전명환)2/22() 오후3시 부천시새마을회관에서 부천시행정사회와마을공동체 활성화와 민원행정 상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 각동에서 새마을운동을 펼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이 행정적인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발생할 때 행정사들의 전문전인 상담과 지원을 통해 부천시행정사회가 도움을 주고,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각 단체가 추진하는 공익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물적·인적 자원 교류의 토대가 마련됐다.

 

전명환 부천시새마을회장은 부천지역 곳곳에서 활동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이 행정적인 어려움이나 불편사항이 발생 했을 때 부천시행정사회가 내 일처럼 나서서 적극적인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호교류가 확대되고, 공익활동을 함께 수행하는 협력적 관계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형 부천시행정사회장은 부천시새마을회와의 업무협약으로 행정불편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실직적인 도움으로 어려움을 겪는 새마을지도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겠다. 또한, 공익활동에 솔선수범하는 부천의 대표 단체 부천시새마을회와 협력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불편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이번 협약으로 마을공동체운동에 시너지를 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도시 부천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