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교 내 갈등 사안의 체계적‧전문적‧교육적 해결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관계 회복과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사례 중심의 실습 연수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2/28 [17:00]

▲ 화해중재단 연수   © 부천우리신문

 

▲ 화해중재단 연수   © 부천우리신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228, 교육지원청에서 2024 화해중재위원39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화해중재단은 학교 내 갈등 사안에 대해 화해를 통한 관계 회복과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로 학교의 교육력 회복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청 자문기구이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갈등 중재에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 변호사, 전문상담사, 현직교원 등으로 위촉구성된 미리내(미안해하고 이해해주는 내 마음과 네 마음)화해중재단을 구성운영한다.

 

학교 내 갈등 사안에 조기 개입하여 갈등 심화를 방지하고 갈등 정도 및 유형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위한 이번 연수는 부천지역의 2023년 학교폭력 발생 및 처리 현황 2023 화해중재 참여 및 실적 2024 화해중재 운영 방법 및 절차 모둠별 화해중재 사례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화해중재 및 회복 중심의 갈등 해결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높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