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강본동,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2025년 지역 의제 발굴 및 소통·화합의 시간 가져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6/05 [15:29]

▲ 고강본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순녀)는 지난 4일 경기도 파주시 일원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오정구 고강본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순녀)는 지난 4일 경기도 파주시 일원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주민화합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 워크숍에서 진행된 고강본동 사랑실천나눔 바자회 후원금 전달식  © 부천우리신문



이날 워크숍은 동 주민자치회 및 자생 단체, 고강종합사회복지관 및 동 직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강본동의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김지영 강사가 2025년 사업 및 참여예산 관련 의제 발굴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 고강본동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워크숍 단체 사진  © 부천우리신문



동은 김지영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전문위원을 강사로 초청해 7월 주민총회 고리울선사문화제발전 방안 항공기 소음피해 주민지원사업 발굴 2025년 주민공모사업 및 참여예산 등의 안건을 토론하며 의견을 나눴다.

 

또한 오후에는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프로방스 마을을 방문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순녀 주민자치회장은주민자치위원과 단체 임원들, 동 및 복지관 직원들이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마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계성 고강본동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주민자치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 발굴된 의제 및 사업들은 오는 7월 주민총회를 거쳐 2025년 고강본동 주민자치회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