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천도시공사, 주거복지센터와 연계 다문화가족 개별 맞춤 주거복지상담 진행

박춘석기자 | 입력 : 2024/06/05 [15:57]

▲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거복지상담 진행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부천도시공사 주거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4일 다문화가족을 위한 개별 맞춤 주거복지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및 무주택 거주 다문화가족에게 주거복지 혜택과 관련한 정보 부족을 극복하고 한국의 주거 제도와 혜택을 체계적으로 이해하여 주거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상담은 전문가와의 1:1 개별상담을 통해 각 가정이 직면하고 있는 주거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주거복지 혜택과 개선방안을 모색, 주거복지 혜택 신청 및 절차 완료에 필요한 지원을 더욱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이루어졌다.

 

상담에 참여한 한 내담자는 평소 주거복지 혜택에 대해 생소할뿐더러 너무 복잡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 부담감도 줄고 주거에 대한 안정감도 가질 수 있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개별 맞춤 주거복지 상담을 통해 각 가정의 고유한 상황과 필요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나아가 이번 상담을 통해 많은 가족이 주거 안정을 찾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