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고 – (사)이어도연구회 “이어도 지킴이 활동”업무협약 대한민국 해양주권 확립과 역사탐구 역량 강화 상호 지원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09/05 [16:00]

▲ 2024 수주고-이어도연구회 업무협약식 사진  © 부천우리신문


수주고등학교(교장 김중한)94()이어도연구회(이사장 고충석)에서 대한민국 해양주권 확립과 해양 권익 홍보 및 역사 탐구를 포함한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내용은 학생들에게 독도와 더불어 우리가 실효적 지배를 하는 이어도의 해양주권 확립과 역사 탐구, 이어도 해양과학기지 주변의 해양 생태환경 등을 주제로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식 정보 및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양기관은 이어도 지명 홍보와 연구를 활성화하여 지속적인 학교 교육과정 연계한 이어도의 날지정 계기교육 등 이어도 지킴이 활동을 공동 기획·운영하기로 하였다.

제주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고충석 이사장은 바다를 지배한 민족이 세계를 지배한다는 믿음으로 학생들에게 이어도의 지정학적 중요성과 역사이야기, 이어도 해양 과학기지 주변의 해양 생물 자원 보존 등을 교육함으로써 이어도 지킴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주고등학교는 이어도 관련 활동을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해양 주권의 중요성과 이어도 이야기를 담은 해양 아카데미 운영 등을 포함한 자체 이어도의 날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