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토종벼 손모내기 텃밭축제’ 개최

“부천여월농업공원 도시농업 공동체 활동 함께해요”

차선호기자 | 입력 : 2018/05/30 [23:33]

 

▲ 손모내기 체험     © 차선호기자

 

▲ 못밥 나눔 팜파티     © 차선호기자


부천시는 도시농업 체험행사 ‘토종벼 손모내기 팜파티’를 오는 6월 2일 여월농업공원에서 개최한다.

 

북흑조, 버들벼, 흑갱, 자광도 등 토종벼로 전통방식 손모내기를 체험하고 참여 단체들이 준비한 못밥 나눔 팜파티를 연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심은 벼들은 가을에 수확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여월농업공원 시민운영단이 운영하는 ‘여월토요장터’를 함께 진행해 도시텃밭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먹거리,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손모내기 팜파티는 오전 9시부터 부천여월농업공원 내 생태논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부천여월농업공원(032-202-7996)으로 5월 31일까지 하면 된다.

 

참여 가족은 장화 또는 목이 긴 양말, 여벌의 옷 등을 준비해야 한다. 팜파티 참여를 위한 돗자리와 음식을 준비하면 보다 알차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경문화를 경험하고 우리 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웃과 나눔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새소식 또는 여월농업공원 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gngreen2013)에서 확인하거나 여월농업공원(032-202-7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