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동 주민자치회,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학교’ 성료

부천천문과학관과 함께 천체관측과 별자리 체험교육 제공

차경호기자 | 입력 : 2024/10/21 [15:46]

▲ 오정동(동장 조한규)은 지난 19일 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화) 주관으로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학교’를 진행했다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조한규)은 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화) 관으로 지난 19일 부천천문과학관과 함께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학교를 진행했다.

 

▲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학교’ 참가 가족들이 대장동 텃밭에서 생태체험을 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덕산초등학교 대장분교에서 펼쳐진 이번 체험학교는 사전 신청으로 모집한 50가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동은 대장동 나눔농장과 식·생물 체험 자외선 야광 행성 등 만들기 망원경을 활용한 천체관측 캠프파이어 등 다채로운 생태체험과 별자리 교육을 준비했다.

 

▲ 어린이들이 망원경을 통해 천체관측을 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특히 전문 망원경을 활용한 천체관측은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 참가자들은 별자리 설명에 집중하며 달과 혜성에 관한 질문을 쏟아냈다.

 

이번 체험학교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달과 사진도 찍고 너무 즐거워서 친구들에게도 알려줘야겠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참가 가족들이 캠프 파이어에 참여하고 있다  © 부천우리신문



장경화 오정동 주민자치회장은 어제까지 비가 많이 와서 걱정했는데, 거짓말처럼 하늘이 갰다도심 속에서 별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은데 참가 가족들에게 좋은 경험을 전해주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한규 오정동장은 별자리 체험학교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을 돌아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