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미취업 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부천시 미취업 청년에게 횟수 제한 없이 최대 30만 원 지원

박춘석기자 | 입력 : 2025/04/28 [16:43]

▲ 경기청년 기회지원 홍보 포스터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는 52일부터 1130일까지 지역 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지원범위를 확대해 어학시험 19, 국가기술자격 540, 국가공인 민간자격 97, 국가전문자격 347, 한국사 시험 응시료까지 포함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부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 횟수와 회당 지원금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지원 신청은 52일부터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홈페이지(apply.jobaba.net)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신청 월에 발급받은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첨부하고 시험 응시 확인서 결제 영수증 본인 명의 통장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박정옥 부천시 청년청소년과장은 물가상승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이번 지원이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년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일반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2-625-3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