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역곡2동, 관내 어린이 대상‘어린이 요리교실’진행

역곡2동 공유주방에서 진행… 미래세대에 전통의 맛 체험 제공

부천우리신문 | 입력 : 2025/06/19 [09:01]

▲ 요리 강사의 설명을 경청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의 모습  © 부천우리신문

 

▲ _직접 떡을 썰고 있는 어린이 및 학부모의 모습  © 부천우리신문



부천시 원미구 역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호관)는 지난 13일 관내 어린이집 재원 어린이및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어린이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 요리강사의 진행으로 추진되었으며, 어린이와 학부모는 직접 떡과 야채를 손질하고 요리하며 행복이 담긴 궁중떡볶이를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역곡2동 행정복지센터 별관에 마련된 공유주방에서 진행되었다. 공유주방은 2021년 개관하여 매월 취약계층을 위한 음식 봉사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이번 요리교실은 공유주방을 더욱 다양한 계층을 위한 공간으로 활성화하는 계획의 일환으로추진되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아이가 직접 재료를 만지고 요리할 수 있어 기뻐했다집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전통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호관 역곡2동 주민자치회장은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 주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공유주방을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